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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 일지/[Project BlackHole]

[Project BlackHole] 개발 1일차

짹뚜 2018. 3. 12. 22:12

딱히 생각나는 게임 이름이 없어서 가제로 '프로젝트 블랙홀' 로 지었습니다

이 게임은 말 그대로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면서 별을 모으는 간단한 모바일 게임입니다.

일단 지금까지 만든 게임 실행 동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


유니티를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유니티3D를 이용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.

이 게임에서 사용한 기능들을 간단하게 소개 하겠습니다.



1. 블랙홀 기능 구현


가운데 동그란 것에 Point Effecor 2D 컴포넌트를 추가해서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Force Magnitude를 음수로 하면 끌어당기고 양수로 하면 밀어냅니다.





2. 물체 무작위 생성


미리 생성된 12개의 빈 Object 를 이용했습니다. 코루틴을 사용해서 매 0.8초마다 12개의 Object 중에 무작위로 하나를 선택해서 그 위치에 별이나 사각형을생성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.





3. 가운데 원 회전


테스트를 PC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방향 전환을 스페이스 바로 대신 하고 있습니다. 

transform.Rotate 함수에 Vector3.back을 넘겨주면 시계방향, Vector3.forward는 반시계방향으로 돌아가게됩니다.




일단 오늘은 이 게임의 주요 기능들을 모두 구현했습니다. 이제 남은 것은 게임시작 전 메뉴, 게임 오버 후 다시시작 또는 계속하기 기능 구현, 그래픽 바꾸기, 그리고 배경음악 넣기 정도가 남았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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